인삼 투여 실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1건 조회 3,416회 작성일 11-12-28 17:04본문
인삼 투여 실험 카페 > 홀펫 ; 강아지 고양이 사료.. / 드라님
http://cafe.naver.com/obalance/5498
여름 내내 우리 집 강생이들(3녀석-보더콜리 2, 말티 1)에게 고려인삼 투여 실험을 했었습니다. 알고 있듯이 개는 열이 많은 동물이라 인삼이 몸에 맞지 않는다는 것에 대한 의구심이 들었기 때문 입니다.
개가 여름에 땀구멍이 없는 관계로 혀를 내밀고 학~학~ 대는 모습을 보고 사람에게 비유해서 열 때문에 지친 것으로 연상되어 몸에 열이 많아서 더위에 약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눌러 사람보다 체온이 높아(38.6~39.2), 만졌을 때 따뜻하게 느끼기 때문에 열이 많은 동물이라고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궁금중이 생기면 못참는 성격이라 바로 실험에 착수 했습니다. 하루 3캡슐씩(500mg X 3 = 1,500mg) 밥에 섞어서 세 녀석에게 약 두 달 동안 투여 하면서 몸의 변화에 대해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이론대로라면 몸에 열이 많은 동물에게 인삼은 몸에 열을 더 나게 만들어 더위에 맥을 못추게 만들고 , 피부병 등 염증을 더 악화 시켜야 합니다.
결과는 몸의 이상을 전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그 더위에 더 열심히 발랄하게(?) 뛰어 놀고 장난 칩니다. 한 여름 햇빛이 드는 베란다 열 사우나에서 서로 뛰어다니면서 장난 질 합니다. 물론 물도 많이 먹고 많이 할딱 대지만 활동성 좋고 변 좋고, 이상한 점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인삼과 더불어 블랙왈넛과 밀크씨슬, 징코도 꾸준히 급여 했습니다.
더 많은 분들이 인삼을 먹여 보시고 변화를 포스팅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동물허브 사전에는 인삼의 효능에 대해 이렇게 적고 있습니다.
주요 의학적 효능 : 육체적 정신적 활동(Performance)을 높이고 항우울증 효과를 낸다.
일반적인 사용 : 저혈압을 높이고, 피로와 허약체질을 개선 한다.
주의사항 : 고혈압일 경우에는 사용하지 말 것, 두통을 유발 할 수 있음. 급성질환이나 출혈, 급성관상동맥혈전증 환자에게는 사용하지 말 것. 신경질적이고 매우 활동적이며 긴장상태에 있는 동물에게는 급여 하지 말 것.
열 많고(*주:보더콜리는 한겨울에도 눈을 파고 눈 속에서 자는 녀석들도 있습니다.)활동적인 보더콜리에게 인삼을 급여 하니 하루종일 뛰어 다니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을리 없었겠지요. ^^;;
어쨋든 활동성이 떨어지고 기력이 약해 보이는 약골 멍이들에게 인삼을 급여하는 것은 안전 한 것 같습니다. 열이 많은 개에게 인삼을 투여하면 안된다는 고정관념은 버리셔도 될 듯 합니다. 무조건 개가 열이 많은 동물이라는 선입견은 버리셔도 될 것 같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